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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주제 [2019년 7월 4째 주 교육동향]
Minerva Project 기술투자, SingularityU 증가, Open University Trends
작성자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조회수 560
작성일 2019.07.22

New analytics tool looks at impact of digital skills on pay

Willis Towers Watson의 새로운 분석 플랫폼은 기업들이 특정 디지털 기술을 통해 근로자들의 급여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게 하는 도구라고 하는데요.

‘SkillsVue’라고 불리는 이 플랫폼은 머신러닝 학습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개별 기술의 가치를 계산하기 위해 기술 및 데이터를 평가한다고 해요. 이는 2019년에 미국을 포함한 소수의 나라들의 고객들에게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발표는 더 많은 대학들이 학생들의 직업 전망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용주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기술 훈련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도 가운데 나온 것이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bit.ly/2xMqcWh


Minerva Project Raises $57M to Support Its Tech Platform—and Spin Off Its School

지난  7월 14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미래 혁신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네르바스쿨에  최근 5700만달러(약 670억원)에 달하는 투자가 유치된 가운데, 국내 벤처캐피털이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투자를 단행했다고 하는데요.  교육분야는 기술발전과 더불어 가장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돼, 성장 잠재력도 무궁무진하고 미래 교육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두각을 보이고 있어 참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네르바 기술혁신의 가장 핵심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다름아닌 자체 개발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인 ‘포럼’이라고 볼 수 있는데, 최근 이 플랫폼은 소규모 수업의 미네르바 수업에서 사용하던 것으로 대규모 수업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플랫폼을 개발해 사용화가 가능해졌다고 볼 수 있겠네요 


원문링크 https://bit.ly/2JDsU64


Singularity University Announces 17 New, 21 Renewal SingularityU Chapters

2019년 7월 11일 싱귤레리티 대학은 지난 2001년 7월 11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글로벌 커뮤니티로 시작된 이후 전 세계 지부가 총173개국이 됨을 보도했는데요

싱귤레리티는 인류의 거창한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고,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는 기술을 적용하고자, 이를 위한 지도자를 교육하고 영감을 주며 권한을 부여하는 사명을 갖고 단기 교육과정을 지속해서 운영해 오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도 SingularityU Seoul Chapter로 가입되어 있으며, 싱귤레리티대학 주최, 싱귤레리티 서울 주관, KIST와 교육부가 후원한  글로벌 임팩트 챌린지를 개최한 바 있는데, 당시 ‘12가지(Energy, Environment, Disaster Resilience, Health, Space, Food, Learning, Governance, Shelter, Water, Prosperity, Security) 자원 문제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었답니다


원문링크 https://bit.ly/2XRGk3h


Open University: Trends in Learning report 2019

영국 Open University가 매년 중요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정리해 발간하고 있는 보고서에서 올해는 다섯가지 트렌트를 강조하고 있는데요.


첫번째로, '생각하고 일하고 있는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상황이 되는데, 이러한 도구들이 급증하고 있어서 개인간은 물론 팀간 더욱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게된다고 하네요.

두번째로는 '장소기반학습'을 설명하는데, 맥락적이라는 것이 장소기반 학습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교육환경이 실제 일하는 작업현장이 된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답니다.

세번째로 '액션러닝'은 지난 1940년대 이후부터 있어왔던 내용이지만, 최근 실천하는 학습, 성찰하는 학습, 협력적인 학습을 결합한 것으로, 효과적인 학습으로 다시 부각되고 있다고 하네요.

네번째로 '기계 학습'은 정보를 찾고 공유하는 것과 같은 간단한 방법에서부터 개인화된 학습, 채팅봇 등과 같은 더 복잡하고 정교한 방법으로 현재 학습에 필수가 돼가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다섯번째로 '놀이학습'이라는 것은 단순히 역할극이나 게임이 아닌 실험, 탐구, 호기심에 관한 것으로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실험하고, 위험을 감수하고,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아는 것에 대한 편안함을 느끼는 환경에서, 장난기 있는 방식으로 배우는 것이라고 설명할 수 있답니다. 


원문링크 https://bit.ly/2Z1962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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